Main Page (한국어)

환영합니다

LÖVE는 루아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2D 게임을 만드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상업적, 비상업적, 개인적 사용와 같은 라이선스에 대한 제약이 전혀 없습니다.

LÖVE를 이용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LÖVE

  • 시작해보기는 LÖVE의 개괄적인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 LÖVE API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세요. 개발 중 모르는 것이 있다면 바로바로 참조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설정 파일에서 창의 기본 크기나 아이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배포하기를 통해 여러분이 만든 게임을 다른 사람과 함께 즐겨보세요.

루아

LÖVE에서는 루아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설명하지 않기 때문에 루아를 모른다면 LÖVE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먼저 접해보셨다면 게임 개발을 위해 필요한 루아 지식을 익히는 데에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치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중 하나를 골라 루아를 공부해 보세요.

프로그래밍이 처음이십니까? 루아는 쉽고 강력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적합한 튜토리얼을 찾기 어렵습니다. 위의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된다면 C나 파이썬 같은 유명한 언어를 먼저 공부해 보세요. 이들은 프로그래밍 초보자를 위한 한국어 튜토리얼 문서가 풍부합니다. 루아는 매우 단순한 문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나만 알고 있어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기

메모장으로도 코딩할 수는 있지만, 더욱 편리한 개발을 위해 코드 하이라이팅과 같은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그 외

Hello World

아래는 LÖVE에서의 'Hello World' 소스입니다. 이 코드를 실행하면 800x600 창이 뜨며, 하얀 글자에 검은 바탕으로 글자가 뜹니다.

function love.draw()
    love.graphics.print('Hello World!', 400, 300)
end

위키 수정하기

위키를 수정하기 전에 가이드라인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언어